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Spring

[Spring] Spring기반 웹 사이트 템플릿 만들기 - 시작

by 니키ᕕ( ᐛ )ᕗ 2017. 7. 8.

여자개발자모임에서 모여서 각자 코딩하기라는 것을 모집하길래 참여했다. 이직하고나서는 출퇴근이 4시간이나 걸리다보니 피곤하다는 핑계로 집에와서 저녁먹고 씻고 조금 놀다가 바로 자고 하다보니 전혀 자기계발이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이었다. 원래 강남으로 회사를 옮긴 이유가 스터디같은 것 좀 다니려고 한건데..... 스터디는 개뿔 7시에 퇴근해서 집에가기도 벅찬 현실


아무튼 그래서 python이랑 django를 공부해볼까하다가 작년에 만들다가 때려친 Spring의 주요 기능을 복습할겸 만들려고 했던 웹 사이트 템플릿 만드는 걸 다시 이어서 해보려고 한다.


그래서 기존에 만들어서 github에 올려두었던 소스를 리뉴얼 후 시작하려고 한다.

1. pom.xml에 등록한 maven 라이브러리의 버전을 가능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2. Mybatis 대신 Hibernate 사용. ORM에 JPA도있고 뭐 이것저것 있는데 개념이 잡히지 않아서 그냥 알고 있는 Hibernate로.

3. MySQL 대신 HSQLDB 사용. 개발서버로 쓰던 넷북에 리눅스 재설치하고 그랬는데 슬립이 너무 잘되다보니 귀찮음...개발은 그냥 HSQLDB사용하고 나중에 MariaDB로 제대로 해볼까 고민중.

4. 지금 프로젝트는 Spring 설정이 Xml + Annotation 조합으로 이루어져있는데 Xml 대신 Java based config로 바꾸려고 한다. 아 물론 Xml설정도 같이 추가할건데 일단 우선순위는 아님.


여기까지만 해도 한참 걸리던데 정리는 언제하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