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Javascript

[Javascript] chrome inspect 이용하기

by 니키ᕕ( ᐛ )ᕗ 2015. 9. 24.

chrome inspect 기능이 뭐시냐........ 하면 아래 그림을 보면 되겠다.



안드로이드의 USB 디버깅 모드를 이용하여 모바일 브라우저 환경에서 개발자 모드 이용이 가능하다.



chrome://inspect로 일단 들어가면 이렇게 나온다. 폰이랑 연결이 안된거다...




일단 USB 디버깅 모드를 켠다. 안드로이드 버전, 제조사마다 방법이 다르다. 아래는 갤럭시S6 롤리팝 기준 디버깅 모드 활성화 방법


  

1. 설정- 디바이스 정보 - 커널버전을 여러번 터치한다.

2. 터치하다보면 개발자 옵션이 활성됐다는 문구가 뜬다.

3. USB 디버깅 모드를 활성화한다.

4. 삼성통합USB드라이버를 꼭 설치한다.



여기까지만 해도 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은데 나는 안됐다.... ADB가 필요하대서 안드로이드 SDK를 다운받으러 간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안써봐서 모르겠고 다운로드 페이지 아래쪽에 option으로 sdk를 받을 수 있다.... 설치한다.

대충 찍어놓은거라 그림이 정확한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sdk를 받아서 설치한다.





sdk manager 실행 후 platform-tools 패키지를 인스톨한다. 

기본으로 안되어 있고 별도로 해야됨.. 나는 이미 설치해서 설치된 상태





귀찮아서 한번에 찍은 것.. cmd에서 adb.exe가 위치한 폴더로 들어가 adb start_server를 입력한다.

입력 즉시 폰에 이 컴에서 디버깅 모드 쓸건지 물어보는데 확인 누르고 나면..... inspect 창에 바로 반응이 온다.



이렇게 말이다... inspect를 누르면 맨 위에 있는 화면을 띄울 수 있다. 화면이 항상 켜진 상태에서만 이용가능하다.

사용이 끝났다면 cmd에서 adb kill-server를 입력하고 끝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