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 리뷰

패러럴즈 .pvm 파일을 virtualbox에서 실행하기

by 니키ᕕ( ᐛ )ᕗ 2018. 6. 16.

맥북 프로 터치바 15인치를 이번에 구매했는데 업데이트하다 뻑나고 젠더도 제대로 인식 못하고 그래서 초기화 해버렸다.

+ 이 이후로 맥북은 사지 않으리라 다짐..

+ usb-c 허브 외에는 가능하면 맥북에 투자도 안 하기로 함. 뭘해도 비쌈..

 

 

어쨌든 재설치 돌렸더니 구입처에서 무료로 설치해 준 패러럴즈 13이 날아갔고 pvm파일만 남아있어서 패러럴즈를 구매하긴 싫고 virtualbox에서 돌리려고 한다.

 

1. hdd 파일 추출

- pvm 파일을 오른쪽 클릭 후 패키지 내용 보기(Show package contents) 하고 보이는 패키지 내 파일들 중에 .hdd 파일이 있으면 해당 파일을 또 오른쪽 클릭 후 패키지 내용 보기(Show package contents)하고 .hds파일을 복사 후 .hdd로 확장자명을 바꾼다.

 

2. virtualbox box에서 가상머신 만들기

- 새로 만들기(NEW)할 때, Hard Disk에서 Use an existing virtual hard disk file을 선택하고 1에서 추출한 hdd 파일을 선택한다. 그리고 실행하면 끝.

 

 

3. Fatal: INT18: boot failure이 뜨는 경우

- 나는 window10으로 2번까지 고대로 했는데 실행하자마자 이런 오류가 떴다. 

- Setting -> System -> Motherboard에서 EFI 사용(Enable EFI)에 체크해주니 해결되었다.

 

4. Virtualbox 해상도 및 그 외 기능 문제

- 가상 머신을 실행하고 해당 가상머신의 메뉴 중 Devices -> Install Guest Addition을 선택하면 가상머신의 CD/DVD-ROM에 이미지가 마운트 된다.

- 그러나 .. 난 또 could not insert the virtualbox guest additions disk image file 이런 메세지가 떴는데 가상머신에 CD/DVD-ROM이 없어서 그렇다.

- 가상머신 Setting->Storage에서 hdd가 해당된 컨트롤러(걍 다른 컨트롤러를 해도 상관은 없을듯)에 Adds optical drive하고 빈(Empty)상태로 냅두고 저장한다.

- 이러고 다시 Install Guest Addition을 선택하면 제대로 이미지가 마운트되고 실행하여 설치하면 된다.

- 전체화면으로도 되고 해상도 문제는 어느정도 해결되는 듯.. 그래도 뭔가 깨진듯하게 보이는데 뭐 무료로 쓰는 입장에서 이정도로 만족해야할 것 같다.

댓글